한국에서 운전하는 아저씨들 대부분이 모르는 사실, 지금 당신의 지갑도 털리고 있다

한국에서 운전하는 아저씨들 대부분이 모르는 사실, 지금 당신의 지갑도 털리고 있다

88,243 Просмотров

Ссылки и html тэги не поддерживаются


Комментарии:

@김성진-z6o
@김성진-z6o - 12.02.2022 19:54

항상 의아한데 바뀌지않는 부분... 국토부는 일좀해라

Ответить
@dudwnszz
@dudwnszz - 12.02.2022 20:43

세금생각하고 하이브리드산 사람들도 있을텐데
매년 내는 세금 계산해보고 하이브리드 산 사람은 좀 억울 하겠네요 ㅠㅠ

Ответить
@yulstv2023
@yulstv2023 - 13.02.2022 00:08

그러게요~ 안피디님의 지적처럼 단 한번도 자동차세를 왜 내는지 생각해본적이 없네요~ 그리고 이번 영상을 통해 자동차세가 FTA와 연관돼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아무튼 이번 대선을 계기로 자동차세에 대한 공론화되어서 꼭 개편되었으면 좋겠습니다.

Ответить
@혀니전설
@혀니전설 - 13.02.2022 00:12

우와 제가 생각하고 있던 모순된 내용을 명확하게 찝어 주셨네요 ~이제라도 자동차세 개편이 필요합니다. 넌 전기차니까 10만원만 내, 어? 팰리세이드 3800cc 고배기량 이니 100만원 내 ? 얼마나 대충만든 세법인가요? 요즘 벤츠, BMW는 2,000CC의 고성능 차량이 즐비히고 대형차도 1.6터보로 세금 피해가는 비싼 차들도 늘어나고 이런차 안타면 바보되는데 이게 말이 되나요?, 한미FTA 눈치보느라 7년간 우리나라 법규를 못 건든다 참 무능한 발상이네요
아니면 전기차 보급률이 어느정도 괴도에 오르고 있으니 점차 세금인상하고, 고배기량 서민차의 세금 갭을 줄여주는 특별법이라도 만들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자동차세는 시에서 걷는 재산세, 사치세 개념이라면 차량가액대비 세금이 맞다고 봅니다. 그라나 자동차는 사치품이 아님
차량가액으로 가는게 맞지요

Ответить
@pageway_plus
@pageway_plus - 13.02.2022 01:10

공식적으로 대국민 삥뜯는 느낌이죠... 자동차 가격 기준으로 바뀐다면... 당분간... 중고 고배기량 차량 특수 날듯... 1000만원이면 3~5000cc 차량도 가능할텐데... ㅋ

Ответить
@misomp3276
@misomp3276 - 13.02.2022 01:37

경제의 '경'자도 모르는 만진당ㅋㅋ 겉으로는 착한척 홍길동인 척 하면서, 맨 이런저런 명목으로 세금만 늘리고 지들끼리 돌려먹는 탐욕꾼들임. 쟤들이 서민을 위한다고? ㅋㅋㅋㅋ

Ответить
@우성제-m4o
@우성제-m4o - 13.02.2022 02:05

자동차에 의료보험료까지 덨붙여 약탈 해가는 헬 조선이다 ,,,
차만 있으면 약탈하기 가장 좋은 나라. 공산당 정권 약탈 기술은 세계최고 ,,
최 초밥에 소고기 계속 처묵고 살라면 더 올릴라고 하겠지...

Ответить
@심심타-r4j
@심심타-r4j - 13.02.2022 02:25

차량 가액 기준이 안되는 이유가 국개의원들도 비싼차 사서 많이 내야하니까 그렇습니다 ㅋㅋㅋ 국개의원들하고 친한 사람들도 비싼차 타는 사람이기도 하고요. 아마 모든 차량이 전기차같은 걸로 옮겨가서 확실하게 세수가 줄면 그때 또 다른 기준 잡고 만들겠죠.

Ответить
@EcoYun_AltongFarm
@EcoYun_AltongFarm - 13.02.2022 02:27

허경영 공약이 옳습니다. 자동차 구입할때 세금내고, 연료비에 세금이 많이들어가 있는데 매년 보유세를 내는건 2중, 3중 과세라 폐지해야 할 일입니다.

Ответить
@Jack-j2s8o
@Jack-j2s8o - 13.02.2022 02:34

한국의 징벌적 세금들----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취등록세, 건보료, 자동차세. 상속세, 증여세

큰집에 사는 부자라고 쓰레기 더 버리지 않음. 내가 노력도 않앗앗는데 오른 집값을 보고 불로 소득이라네. 나참.
배기량 큰 차라고 더 도로를 더 사용 하지 않음. 작은 차라고 도로를 덜 사용 하지도 않고,
노력 하고 애간장 졸이면서 모은 돈을 죽어서 내아들에게 주려고 하는데 왜 국가가 반을 가져 가니?

Ответить
@sealarus-gwd
@sealarus-gwd - 13.02.2022 04:47

안피디를 국회로!!

Ответить
@울산사람-o1o
@울산사람-o1o - 13.02.2022 05:47

세금을 개편해서 종차세를 만들고 중대형 승용차는 세금을 대폭 인상 해야 한다고 봅니다

Ответить
@잃어버린우산-n6p
@잃어버린우산-n6p - 13.02.2022 06:20

그랜저3000가스차 사고싶어도 그놈의 자동차세 때문에 쏘나타 센슈어스 1600터보산 일인
후회없음

Ответить
@김동현-c5l1b
@김동현-c5l1b - 13.02.2022 08:40

자동차세 개편에 대해서 공감이지만,
몇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1. 자동차세는 재산세와 같이 보유세 개념입니다.
그러나 토지,건물의 재산세는 공시지가 및 세금을 부과하기 위한 기준시가 개념이 있어 재산가격에 세금이 붙지만, 자동차세는 차량가격으로 세금을 부과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ex.차량가격으로 세금을 매긴다면 차량별 감가상각을 어떻게 산정할 것이며 사고 차량의 차량가격 산정 등)

2. 자동차세를 환경세 측면으로 보아 주행거리로 세금을 매길 경우
이 경우는 자동차 연료에 자동차세를 부과하면 되겠지만(고성능 모델의 경우 세금을 더 내는효과를 가져옴) 연료가격이 높아지면 물가상승을 부추기는 효과가 나 국가전체경제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세는 장기적으로 전기차출력에 대하여 구체적인 기준을 마련하여 합리적인 부과 방식으로 개편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Ответить
@centurionkwk
@centurionkwk - 13.02.2022 08:43

글쎄요. 산업부에서 이상한 말을 하네요. 외국의 요구로 인해 자동차세 고치기가 어렵게 FTA 조문이 정해졌다구요? 제가 알기로는 그 놈에 배기량 기준 세금제도 때문에 한미 FTA 협상하면서 미국에서 엄청나게 압력이 들어왔었는데요. 차랑가격 기준이라면 몰라도 배기량 기준은 너무 이상한 거 아니냐면서요. 생각해보면 배기량 기준 세금제도 미국차 들여오기 정말 어렵게 만드는 거 아니냐는 겁니다. 당시 우리나라는 어거지로 배기량기준 세금제도 고수한다고 엄청 힘들었었습니다. 국내 사정 때문에 세금제도 고치기 싫은 거면서 외국 핑계를 대다니 우리나라 정부 정말 좀스럼네요. 거짓말까지 하다니.

Ответить
@wbs6553
@wbs6553 - 13.02.2022 08:44

와 정리 진짜 잘하시네요. 정말 존경합니다.

Ответить
@jaeyeongsfafa6861
@jaeyeongsfafa6861 - 13.02.2022 10:19

시대의 변화를
따라오지 못 하는 무능한 입법부 쓰레기들...

Ответить
@orchestra118
@orchestra118 - 13.02.2022 10:25

자동차세가 출력단위로 바뀌면 될텐데...

Ответить
@leeChosim
@leeChosim - 13.02.2022 11:31

자동차세가 이런저런 이유를 갖다 붙혀대도 비싸도 너무 비쌉니다.
전기차로 전환되면 정말 어쩌될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Ответить
@happylife3770
@happylife3770 - 13.02.2022 11:50

저는 오래전부터 생각해왔던게 자동차를 타면 도로파손, 매연, 주차문제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문제를 감안해야하므로 배기량이 아니라 자동차의 무게를 기준으로 내야 가장 합리적이라고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게가 무거우면 기름도 많이 사용하고 도로파손도 많이하고, 매연도 많이발생시키지요.

Ответить
@어찌나좋은지
@어찌나좋은지 - 13.02.2022 12:24

볼복운동 해야죠...

Ответить
@부부-n2l
@부부-n2l - 13.02.2022 13:08

자동차세를 왜내야되는겨? 예전에야 사치재여서 내는거지만 이제 필수재가 되었는데 없애버려야지

Ответить
@purhvb1var7788
@purhvb1var7788 - 13.02.2022 13:33

차 가액에 대한 세금은 취등록세가 있는데 자동차세에 또 가액을 산정함?

Ответить
@jinssaable
@jinssaable - 13.02.2022 14:28

FTA 조세 조건은 미국이나 EU나 우리나라나 동일합니다. 이죄명이 같은 놈은 세금부과의 합리적인 고려 같은 건 관심 없습니다. 그저 어떻게 하면 국민으로부터 더 뜯어 처먹을까 외에는 관심 없습니다. 그리곤 그런세금을 또 어떨게 해처먹을지 외엔....

Ответить
@ssp973
@ssp973 - 13.02.2022 15:09

불쌍한 호구들~~

Ответить
@cnbluek
@cnbluek - 13.02.2022 15:59

일년에 세금 몇만원안내는 픽업과 승합차들 1,2차선으로 달리면 바로 신고합니다 ^^

Ответить
@재훈김-b2s
@재훈김-b2s - 13.02.2022 20:35

예전에 FTA협정할 때 다들 소고기만 말하면서 촛불시위 할때 전문가들이 내정간섭하는 법률 제약에 말할때 그 누구도 신경 안썼죠 ㅋㅋ
일부 몇몇 무리들이 오로지 광우병 소고기만 부각 시켜서 정작 중요한건 놓쳐 버렸죠
소고기야 들어와도 안사먹음 되는 거지만 법과 제도는 제때 수정 못하면 사회 혼란이 오죠 ㅋㅋ

Ответить
@dong-hoonjang8756
@dong-hoonjang8756 - 14.02.2022 20:44

현토부의 능력이 아닐런지

Ответить
@K스타여비
@K스타여비 - 15.02.2022 07:10

저동차세의 징수 당위성과 그에 맞는 세제개편이 필요할것 같은데, 당장 이 논리를 바꾸기는 힘들겠죠. 하지만 지금의 세법도 기껏해야 50년도 되지 않은 법률입니다. 당연히 바꾸어야 한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바꿀수 있는 부분이죠.

Ответить
@잘자란막내아들
@잘자란막내아들 - 15.02.2022 07:58

웃긴건 자동차는 안되는데..2륜 전기스쿠터 는 이미 모터 출력에 따라 자동차세를 달리하는 기준이 있다는것입니다.

Ответить
@토스-e2d
@토스-e2d - 15.02.2022 12:03

공감이 가네요
옳은소리~~굿~~^^👍👍👍

Ответить
@akairyo
@akairyo - 15.02.2022 15:16

나는 장기렌트카 타고있어서 자동차세를 별도로 내고있지않다

Ответить
@mango______8188
@mango______8188 - 15.02.2022 17:23

진짜 교육세는 폐지가 되어야...

Ответить
@다니마로
@다니마로 - 16.02.2022 13:42

제가 어릴때 자동차세 개정된걸로 기억하는데,
그때 매스컴에서 여론조성한 바로는,
배기량이 같으면 동급으로 취급해야 하는데 비싼 수입차는 세금을 더 내야하니까 부적절하다는 취지였습니다.
그때당시 느끼기에는 수입차 살 능력되는 사람들만 세금 줄이는 개정이다 싶었고, 그 후로 수입차가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그 전까진 외제차 구경하기 정말 힘들었거든요.

Ответить
@다니마로
@다니마로 - 16.02.2022 13:50

그리고 전기차 친환경이라는 분들...
내연기관차 대신 전기차로 전부 교체되면 환경좋아지나요?
전기차 에너지효율이 높다고 여론몰이 합니다만,
전기차의 에너지효율을 환경관점에서 볼려면
발전소 효율×차량 효율로 계산해야합니다.
발전연료는 뭐 쓰나요? 생각 쫌만 하면 이건 아니다 나옵니다.
물론 전기차 보급률 높아지면 환경문제보다 세수문제가 먼저 대두되어서 세제개편될거임

Ответить
@davidlee3854
@davidlee3854 - 17.02.2022 04:20

국회로 보냅시다.

Ответить
@로삐_Loppi
@로삐_Loppi - 17.02.2022 04:45

자동차가 사치품인것도 이제는 시대에 안맞음 오히려 주차세를 걷어서 큰차타는 사람에게 돈을 많이 걷거나 주차장을 확보하도록 강제해야함 온갖갓길에 불법주차때문에 사회문제가 많이 야기됨

Ответить
@성호용-i2u
@성호용-i2u - 17.02.2022 05:15

좋은 말씀이나 대한민국 자동차세 알고 모르고가 어디 있습니까? 떡하니 제목붙여놓고 그거 안내면 등록도 안 시켜주고 타고 다니지도 못하게 번호판 뜯어 가버리고차 압류하고 끌고가 버리잖아요. 불문곡직 무조건내야 하는거지요. 어디 써이는지 물어도 가르쳐주지않고 아는 공무원도 없어요. 그냥 거둬가서 지들이 정해놓은데 써겠지요. 누구 주머니로 들어갈 수도있고. 그냥 까라면 까는겁니다. 그렇게 복종 안하면 대한민국에 살 수가 없어요.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합리성을 찾는다는 자체가 어불성설이죠. ㅎㅎ

Ответить
@데날리
@데날리 - 17.02.2022 06:31

다싸터보 다 좋은데
똥차 되면 다싸터보 수리비가 자흡 대비 엄청 많이 깨집니다
2.7 세금 내는거랑 큰 차이 안 나게 되요

새 차 때는 당연히 1.6 터보가 좋습니다.

Ответить
@조달구-m5f
@조달구-m5f - 17.02.2022 08:40

한 마디로 병신같고 무능한 법에 서민들만 휘둘리는 형국인 셈인듯;;;

예나 지금이나 그리고 앞으로도 이 나라는 절대 안바뀔거임 ㅎ

Ответить
@영철함-g1q
@영철함-g1q - 17.02.2022 13:01

전기차는 배기량 이없는데 !!!!!!!!!!!!

Ответить
@새우젓-s7e
@새우젓-s7e - 17.02.2022 13:02

이재명 이야기는 굳이 안넣어도 되는거아님?

Ответить
@영철함-g1q
@영철함-g1q - 17.02.2022 13:17

전기로 가는차가쓸데없이?? 편의 사항(옵션)을 잔득 집어넣어 차값이 비쌉니다!!!!!!!!! 아반테급 차에다 기본옵션 몇가지 넣어서 전기차나오면 대박 집니다!!!!!!! 이런걸 쌍용 자동차 가 했다면 벌떡 털고 일어났을 텐데!!!!!!!!!!!!!!!!!!!!!!!!!!!

Ответить
@sorrybada
@sorrybada - 18.02.2022 06:18

딩동 소리좀 안나면 좋겠음..

Ответить
@mks1483
@mks1483 - 19.02.2022 06:01

차량 금액을 기준으로 삼는건 부가세로 충분하다고 보고
제 개인적인 의견은 차량 종류나 용도에 따라 일률로 부과하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경형, 승용, 승합, 상용 등등 이렇게요
세수 걱정보다 조세정의부터 바로 잡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Ответить
@hindenburg2820
@hindenburg2820 - 19.02.2022 10:53

30억원 AMG ONE도 자동차세는 29만원인가...

Ответить
@좌빨천멸
@좌빨천멸 - 19.02.2022 15:08

자동차 생활필수품이쥬~~

Ответить
@ilovejunyeop
@ilovejunyeop - 19.02.2022 19:05

저거 말고도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준도 cc여서 그랜져는 안되고 모델s는 됨

Ответить